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408장 “나 어느 곳에 있든지”

 

기도:

  1. 오늘도 예수님의 놀라우신 은혜 가운데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로 거룩한 삶을 살길 소원합니다.
  2.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 안에서 날로 회복되어 더 큰 영광을 돌려 드리길 소원합니다.
  3. 올 한해 우리 가정의 가족들과 맡기신 생업이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날로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Word

사무엘상25 장

사무엘상 25장에서 다윗의 정신적 지주였던 사무엘이 세상을 떠나고, 다윗은 바란 광야로 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다윗은 나발과 아비가일을 만납니다. 다윗은 나발에게 목자들을 보호한 대가로 음식을 부탁하고, 나발이 이 요구를 무시하자 다윗은 크게 모욕감을 느껴 나발의 집을 공격하러 나갑니다. 하지만 그의 하인들이 아비가일에게 이 사실을 전하고, 아비가일은 급히 음식을 만들어 다윗을 극진히 맞이합니다. 아비가일의 이 지혜로운 태도로 인해 다윗은 굳었던 마음을 돌이킵니다. 이튿날, 나발이 술에 깼을 때 아비가일은 어제 있었던 일을 그에게 말하자 나발은 그 자리에서 몸이 돌처럼 굳어져 죽게 되고 다윗은 지혜로운 여인 아비가일을 아내로 맞이하게 됩니다. 사울은 다윗의 아내 미갈을 발디라는 사람에게 줍니다.


Work

 

– 내가 기도하는 사람들과 기도의 지경은 어디까지입니까?

 

– 분노를 다스리는 나만의 방법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 나보나 남을 낫게 여기고 기도의 지경을 넓혀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지혜 있는 자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