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


Worship  

 

찬송가: 515 “눈을 들어 하늘 보라

 

기도:

1. 오늘도 예수님의 놀라우신 은혜 가운데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로 거룩한 삶을 살길 소원합니다.

2.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 안에서 날로 회복되어   영광을 돌려 드리길 소원합니다.  

3.  한해 우리 가정의 가족들과 맡기신 생업이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날로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Word 

마태복음 12장

예수님의 제자들이 안식일에 밀밭 사이로 지나다가 시장하여 이삭을 잘라먹습니다. 이를 본 바리새인들은 예수의 제자들이 안식일에 일을 하여 율법을 범한 것이라며 비난합니다. 이어서 회당에 있던 자들은 마른 손을 가진 병자를 안식일에 고치는 행위가 옳은지를 물으며 예수님을 시험합니다. 또 다른 바리새인들은 예수님께서 귀신들려 눈멀고 말 못 하는 사람을 고쳐 주시자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어 쫓아낸 것이라며 예수님을 비방합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이 모든 논쟁을 하나님의 뜻을 밝히심으로 그들을 잠잠케 하십니다. 서기관과 바리새인 중 몇 사람이 표적으로 메시야의 증거를 요구하자 요나의 표적밖에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Work

 

–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에게 자신이 어떤 존재라고 말씀하십니까?(6, 8절)

 

– 예수님께서 따르는 많은 무리들을 고쳐주시고 명령하신 말씀은 무엇입니까?

 

– 나의 신앙생활이 종교적인 활동 만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돌아보며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고 행하는 삶을 살아 가시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