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295장 “큰 죄에 빠진 나를”
기도:
1. 오늘도 예수님의 놀라우신 은혜 가운데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로 거룩한 삶을 살길 소원합니다.
2.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 안에서 날로 회복되어 더 큰 영광을 돌려 드리길 소원합니다.
3. 올 한해 우리 가정의 가족들과 맡기신 생업이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날로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Word
바벨론에서 돌아온 사람들의 이름을 기록하는데, 일반 백성들(2:3~35), 제사장들(36~39절), 레위인 및 노래하는 자들과 문지기(40~42절), 성전 일꾼들(43~58절), 족보를 알 수 없는 사람들(59~63절) 순서로 언급됩니다. 또한 이스라엘 사람들이 기쁘게 예물을 드렸다는 내용과 이스라엘의 정착 상황에 대해 보고합니다. 3장은 예루살렘에 모인 백성들이 예수아와 스룹바벨의 지도로 제단을 만들어 번제를 드리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건축을 위한 2년의 준비 기간 뒤에 백성들은 성전 공사를 착공합니다. 백성들은 한마음으로 협력하여 공사를 진행하고, 기공예배를 드립니다.
Work
– 하나님의 성전 건축이 생각보다 늦어지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 성전 재건의 기초를 놓을 때 기뻐 소리치는 자들과 함께 대성통곡한 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누구이며 왜 그토록 슬퍼했습니까?
– 하나님의 성전을 사랑하고 귀하게 여기며 영으로 예배하는 삶이 되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