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255장 “너희 죄 흉악하나”

 

기도:

  1. 오늘도 예수님의 놀라우신 은혜 가운데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로 거룩한 삶을 살길 소원합니다.
  2.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 안에서 날로 회복되어 더 큰 영광을 돌려 드리길 소원합니다.
  3. 올 한해 우리 가정의 가족들과 맡기신 생업이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날로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Word

열왕기상 16 장

이스라엘 왕 바아사가 여로보암의 악한 길로 행하자 선지자 예후가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경고합니다. 바아사가 죽고 아들 엘라가 그에 이어 왕이 되고 이스라엘을 2년 동안 통치할 때 시므리가 모반하고 엘라를 죽입니다. 하지만 시므리도 7일 후에 오므리의 모반으로 죽게 됩니다. 오므리는 북 이스라엘 나라를 12년 동안 다스리며 사마리아 성읍을 건축합니다. 하지만 오므리 역시 이전의 여로보암의 악한 길을 따르며 전보다 더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을 분노케 합니다. 오므리를 이어 아합이 이스라엘의 왕이 되고 시돈 왕 엣바알의 딸인 이세벨을 아내로 맞이하여 바알과 아세라 우상을 섬기며 이전보다 더 큰 악을 행합니다. 그때에 벧엘 사람 히엘이 하나님께서 오래전 금하셨던 여리고의 재건을 시도하려다 징계를 받게 됩니다.


Work

 

– 바아사 집안의 왕위가 빠르게 무너진 이유가 무엇입니까?

 

아합 왕이 더욱 악한 왕으로 평가받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 성공과 실패를 주관하심을 믿고 충성된 믿음을 갖고 살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