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263장 “이 세상 험하고”
기도:
- 오늘도 예수님의 놀라우신 은혜 가운데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로 거룩한 삶을 살길 소원합니다.
-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 안에서 날로 회복되어 더 큰 영광을 돌려 드리길 소원합니다.
- 올 한해 우리 가정의 가족들과 맡기신 생업이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날로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Word
사무엘하 23장은 다윗의 마지막 말로 시작합니다. 다윗은 하나님께 기름부음을 받은 자로 평생을 살았고, 여호와의 영을 통해 말씀으로 다스리심을 받았다고 고백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공의로 나라를 다스리며 그분을 경외하는 자의 소원을 들어주시며 사악한 자는 가시나무와 같아서 손으로 잡을 수도 없기에 버리시는 분이십니다. 이어서 후반부 말씀은 다윗의 용사들 이름이 이어집니다. 다윗에게 충성을 다하며 그를 보필하였던 여러 용사들과 함께 다윗은 여호와의 큰 구원을 이루어냈습니다. 스루야의 아들 아비새를 비롯한 장수들의 구체적인 승리의 업적을 나열합니다. 한 가지 이름 리스트 중에 특이한 사실은 다윗의 범죄로 전장에서 죽게 된 우리아의 이름도 기록되어 있는 반면 누구보다 다윗의 곁에서 큰 승리를 이룩한 요압의 이름은 기록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압을 용사들의 총 숫자에는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Work
–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동역은 어떤 것입니까?
– 요압의 이름은 왜 기록되지 않았습니까?
– 우리 교회에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동역이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