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429장 “세상 모든 풍파 너를 흔들어”
기도:
- 오늘도 예수님의 놀라우신 은혜 가운데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로 거룩한 삶을 살길 소원합니다.
-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 안에서 날로 회복되어 더 큰 영광을 돌려 드리길 소원합니다.
- 올 한해 우리 가정의 가족들과 맡기신 생업이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날로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Word
베냐민 사람 세바는 불량배로 나팔을 불며 다윗이 유다 지파만 우대한다고 백성들을 선동하고, 이에 온 이스라엘 사람들은 다윗을 따르기를 그치고 유다 지파와 갈라서게 됩니다. 이에 다윗은 반역을 일으킨 세바를 벌하기 위해 압살롬의 군지휘관이었던 아마사를 중용하지만, 요압이 기회를 타서 아마사를 살해합니다. 결국 유다 사람들은 아마사의 시체를 치우고 요압을 따라 세바의 뒤를 쫓게 됩니다. 세바는 북쪽 끝으로 도망하여 한 성읍에 몸을 숨깁니다. 뒤쫓던 요압과 군사들은 그 성읍을 무너뜨리려고 하지만 한 지혜로운 여인의 책략으로 전쟁을 벌이지 않고서 세바를 처단하고 요압이 나팔을 부니 온 무리가 성읍으로 돌아갑니다. 사무엘하 20장의 마지막은 당시 다윗 왕국의 관리들의 이름을 소개합니다.
Work
– 다윗처럼 누군가에게 속임수 또는 배신을 당한 경험이 있으십니까?
– 다윗의 반역자인 세바를 뒤쫓던 요압이 아벨성 사람들과 전쟁을 벌이지 않도록 기지를 발휘한 한 여인의 책략은 무엇입니까?
– 시대를 잘 분별하고 싸움보다는 화평을 이루어가는 지혜로운 삶이 되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