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190장 “성령이여 강림하사”
기도:
- 오늘도 예수님의 놀라우신 은혜 가운데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로 거룩한 삶을 살길 소원합니다.
-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 안에서 날로 회복되어 더 큰 영광을 돌려 드리길 소원합니다.
- 올 한해 우리 가정의 가족들과 맡기신 생업이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날로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Word
아히도벨은 다시 압살롬을 채근하여 만 이천 명의 병사를 이끌고 다윗과 그의 무리들을 뒤쫓아서 죽이자고 합니다. 하지만 이때 다윗의 친구이자 모사였던 후새가 이에 반대되는 의견을 내놓습니다. 결국 압살롬과 온 이스라엘 사람들은 아히도벨과 후새의 양쪽 말을 다 들은 후에 후새의 계략이 더 낫다고 판단하게 됩니다. 후새는 절체절명의 위기가 다윗과 그 일행에게 곧 닥칠 것을 사독과 아비아달에게 알려주어 다윗이 화를 당하지 않도록 지혜롭게 조치를 취합니다. 결국 아히도벨은 압살롬에게 자신의 소망이 없음을 깨닫고 스스로 목숨을 끊게 되고, 다윗과 그 일행들은 안전하게 마하나임에 이르게 됩니다. 그때에 암미엘의 아들 마길과 길르앗 사람 바르실래가 다윗과 그의 백성들의 목마름과 배고픔을 알고 찾아와 그들을 풍성하게 먹입니다.
Work
– 세밀하게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도우심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 아히도벨과 후새의 계략은 각각 어떠했습니까?
– 나의 계획을 세우기 보다, 먼저 세밀하게 역사하시는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는 성도 되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