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428장 “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

 

기도:

  1. 오늘도 예수님의 놀라우신 은혜 가운데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로 거룩한 삶을 살길 소원합니다.
  2.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 안에서 날로 회복되어 더 큰 영광을 돌려 드리길 소원합니다.
  3. 올 한해 우리 가정의 가족들과 맡기신 생업이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날로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Word

사무엘상26 장

십 사람이 기브아에 와서 사울에게 다윗의 위치를 알려주는데 다윗도 사울이 진 친 곳을 알게 되어 아비새와 함께 사울의 진영으로 갑니다. 마침 사울과 사울의 군사들을 잠을 자고 있었고, 아비새는 사울을 단 칼에 죽이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다윗은 여호와의 기름부음을 받은 이를 죽이는 일은 하나님이 금하신 일이라며 아비새를 만류합니다. 대신 다윗은 사울 곁에 있는 창과 물병을 가지고 옵니다. 다윗은 건너편으로 건너 가서 사울의 장수인 아브넬에게 왕을 제대로 지키지 못했다고 비난하며 크게 외치고 다윗의 말을 들은 사울은 자신이 잘못했으며 다시는 다윗을 해치지 않겠다고 약속합니다. 사울은 다윗을 내 아들 다윗아!라고 부르며 그에게 복을 빌어주고, 그가 큰 일을 행하고 승리할 것을 말합니다. 그후로 다윗과 사울은 각자의 자기 곳으로 떠나갑니다.


Work

 

– 다윗은 사울을 무슨 이유로 죽이지 않았습니까?

 

– 다윗이 사울의 물건 가운데 몰래 가지고 나온 것은 무엇입니까?

 

– 하나님이 주신 모든 생명을 귀히 여기는 가정되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