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368장 “주 예수여 은혜를”
기도:
- 오늘도하나님을 경외하며 주신 말씀을 따라 아룸답게 살기를소원합니다.
- 창립 48주년을 맞이하는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지혜로 모든 약함과 악함을 극복하고 승리할 수 있길 소원합니다.
- 새로운변화의시기에 우리 가정과 모든 가족들이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더욱 강건하고, 평안하길 소원합니다.
Word
전도서 6장은 앞서 1~2장의 주제를 다시 확대하여 반복합니다. 해 아래 불행한 일 한 가지는 사람의 마음을 무겁게 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자녀를 많이 낳고 장수하여도 영혼이 안정되지 못하면 헛된 것이고 세상적 쾌락을 아무리 많이 가지고 있어도 그것이 영혼의 행복을 주지 못하니 결국 허무하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 학식, 돈, 쾌락 등이 행복의 요소 또는 수단이라고 생각하지만, 혹 이것들이 세상적 또는 육적 안락함은 줄지 몰라도 그들의 영혼의 행복과 직결되는 것은 결코 아니라고 말합니다. 이미 헛된 것에 더 많은 헛된 것을 더하는 것은 사람을 무익하게 만드는 것일 뿐입니다. 짧고 덧없는 생이 마치고 난 일어나는 일들을 그에게 말해 줄 사람은 없다고 가르칩니다.
Work
– 재물, 부요, 존귀, 자녀, 장수보다 더 귀한 것이 무엇이라고 말씀합니까?
– 육체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사는 사람들이 만족을 누리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내가 가진 것이 적다고 불평하기보다는 하나님이 주신 것들에 만족하고 감사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