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436장 “나 이제 주님의 새 새명 얻은 몸”

 

기도:

  1. 오늘하루도 말씀을 따라 하나님을 더욱 경외하며 지혜로운 삶으로 승리하길 소원합니다.
  2. 코비드19 상황으로인해 여러 어려움 가운데 있는 이들의 삶이 속히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3. 새로운변화의 시기에 우리 교회, 우리 가정, 우리 나라가 하나님 안에서 더욱 강건하고, 평안하길 소원합니다.

Word

잠언 25장

잠언 25장부터 29장까지는 히스기야 시대에 수집하고 편집한솔로몬의 잠언으로 세 번째 부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드러나지 않고 일하시지만, 그의 동역자 되는 왕을 통해서 세상을 다스리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왕의 곁에 있는 조력자가 악해서는 안되며, 왕 앞에서는 모두가 겸손하고 그에게 존경을 표해야 합니다. 7절부터는 개인적인 가르침이 대부분인데, 경우에 합당한 말과 슬기로운 자의 책망은 굉장히 아름답고 가치가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경우에 합당한 지혜로운 말은 아로새긴 은 쟁반에 금 사과와 같이 아름다워 어떤 사람이라도 설득할 수 있습니다. 충성된 심부름꾼은 추수하는 더운 날 마시는 얼음 냉수와 같이 일을 시킨 주인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는 자입니다. 다투기를 좋아하는 배우자와 넓은 집에서 함께 사는 것보다, 차라리 다락 한구석에서 혼자 사는 것이 낫기에 서로 화목하길 권면합니다.


Work

 

– 경우에 합당한 말이란 어떤 말입니까?

 

– 하나님의 마음을 시원하게 해드린 일이 있습니까?

 

–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평강을 누리시는 삶을 사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