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286장 “주 에수님 내 맘에 오사”

 

기도:

1. 오늘 하루도 말씀을 따라 하나님을 더욱 경외하며 지혜로운 삶으로 승리하길 소원합니다.

2. 코비드19 상황으로인해 여러 어려움 가운데 있는 이들의 삶이 속히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3. 새로운변화의 시기에 우리 교회, 우리 가정, 우리 나라가 하나님 안에서 더욱 강건하고, 평안하길 소원합니다.


Word

잠언 22장

잠언 22장에서 ‘솔로몬의 잠언들’이 일단 마무리되며, ‘지혜 있는 자’의 서른 가지 잠언이 시작됩니다. 말씀은 마음이 정결한 자는 임금까지도 벗이 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마땅히 행할 길을 자녀에게 가르쳐서 그 지혜의 교훈을 떠나지 않게 할 것을 말하며 우리로 하여금 자녀를 훈련시켜야 하는 당위성을 가르쳐 줍니다. 부모가 자녀를 징계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합니다. 또한 재물 때문에 가난한 사람을 괴롭히면 결국 그 자신이 가난해질 것이며 부자에게 더 해주는 자는 가난하여질 뿐이라 알려 주십니다. 이후 17절부터는 지혜자의 말씀이 여호와를 의뢰하는 것과 진리의 말씀을 깨닫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잠언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곤고한 자를 신원하여 주시고 약한 자를 노략하는 자의 생명까지도 가져가시는 분이시기에 우리로 늘 주의할 것을 명령하십니다.


Work

 

–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마땅히 행할 길’이란 무엇입니까?

 

– 내가 자녀에게 물려주어야 할 신앙의 유산은 무엇입니까?

 

–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자녀에게 가르쳐 믿음의 유산을 전하는 가정이 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