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357장 “주 믿는 사람 일어나”

 

기도:

1. 오늘 하루도 말씀을 따라 하나님을 더욱 경외하며 지혜로운 삶으로 승리하길 소원합니다.

2. 코비드19 상황으로인해 여러 어려움 가운데 있는 이들의 삶이 속히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3. 새로운변화의 시기에 우리 교회, 우리 가정, 우리 나라가 하나님 안에서 더욱 강건하고, 평안하길 소원합니다.


Word

잠언 21장

잠언 21장은 하나님의 절대적인 주권을 강조합니다. 왕의 마음이 심령을 감찰하는 하나님의 손에 있을 때 하나님은 그를 온전히 인도하십니다. 우리가 보기에 정직해 보여도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마음을 감찰하시는 분이시며, 공의와 정의를 행하기를 원하십니다. 악인은 교만한 마음과 속이는 말로 재물을 모으며 이웃의 재앙을 기뻐하지만 하나님은 이런 악인들을 벌하시고, 심판하실 때 그들의 부르짖는 소리를 듣지 않으십니다. 결국 악인은 의인의 속전이 되고 사악한 자는 정직한 자의 대신이 되어 악인의 악행은 심판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지혜로운 자는 생명과 의의 영광을 얻으며 악인은 교만하여 반드시 패망하게 됩니다. 세상 어떤 지혜와 명철과 모략으로도 하나님을 이길 수 없으며, 우리가 아무리 전쟁을 위해 예비하여도 승리는 하나님으로부터 비롯됩니다.


Work

 

– 악인들의 삶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 지혜로운 자와 미련한 자는 어떤 경제 활동의 차이가 있습니까?

 

– 죄의 길에서 떠나 지혜로운 삶을 살아감으로 하나님의 풍성함을 이루는 삶이 되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