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570장 “주는 나를 기르시는 목자”

 

기도:

 

1. 오늘 하루도 말씀을 따라 하나님을 더욱 경외하며 지혜로운 삶으로 승리하길 소원합니다.

2. 코비드19 상황으로인해 여러 어려움 가운데 있는 이들의 삶이 속히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3. 새로운변화의 시기에 우리 교회, 우리 가정, 우리 나라가 하나님 안에서 더욱 강건하고, 평안하길 소원합니다.


Word

잠언 20장

잠언 20장은 먼저 우매자들의 악행을 지적하며 시작합니다. 그들은 독주를 가까이하며 소란스럽게 만들고 왕을 노하게 하고 다툼을 일으킵니다. 반면에 지혜로운 자들은 다툼을 멀리하고 하나님 앞에 충성하며 우매자들의 악행 앞에 지혜롭게 처신하기 위해 냉철한 판단과 깊은 통찰을 구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하나님만을 신뢰하면서 우매자들이 악을 행할지라도 악을 악으로 갚으려 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기다릴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악에 대해 준엄하게 치리하시기에 악을 버리는 것이 지혜입니다. 하나님은 한결같지 않은 자와 속이는 저울을 미워하십니다. 사람의 걸음은 하나님으로부터 비롯되기에 자기 길을 알 수 없습니다.


Work

 

– 금과 진주보다 더욱 귀한 보배가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 누군가의 악행이나 옳지 않은 행동에 반응하지 않고 하나님께 믿음으로 맡긴 적이 있으십니까?

 

– 다툼을 멀리하고 하나님과 사람 앞에 늘 온전한 삶을 살아가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