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445장 “태산을 넘어 험곡에 가도”

 

기  도:

1. 오늘 하루도 말씀을 따라 하나님을 더욱 경외하며 지혜로운 삶으로 승리하길 소원합니다.

2. 코비드-19 상황으로인해 여러 어려움 가운데 있는 이들의 삶이 속히 회복되길 소원합니다.

3. 새로운변화의 시기에 우리 교회, 우리 가정, 우리 나라가 하나님 안에서 더욱 강건하고, 평안하길 소원합니다.


Word

잠언 19장

잠언 19장은 먼저 미련한 자들의 필연적 실패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입술이 부정하고 마음의 소원이 선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인생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원망합니다. 그리고 재물로 친구를 사귀기 때문에 가난해질 때 함께 하는 자들이 없습니다. 그러나 지혜로운 자는 자기 영혼을 사랑하고 노하기를 더디 하며 허물을 용서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권고와 훈계를 달게 받습니다. 이것이 지혜인 것은 사람의 마음에 많은 계획이 있을지라도 하나님의 뜻 만이 완전하기 때문입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생명에 이르게 되고 재앙을 면하게 됩니다. 그래서 지혜로운 자는 여호와를 경외하지만 게으른 자는 예비된 심판을 받게 됩니다.


Work

 

– 여러분은 가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며, 하나님은 가난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십니까?

 

– 다른 사람과의 갈등이 생겼을 때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셨습니까?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사람으로 생명에 이르게 하는 것인 줄 아는 지혜 있는 자 되시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