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481장 “때 저물어서 날이 어두니”

 

기  도:

  1. 우리의 가정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어려운 시기에 더욱 강건하여 지길
  2. 우리 교회와 미국과 대한민국, 세계 열방에 회복의 역사가 이루어 지길
  3. 오늘 주신 말씀에 의지하여 강하고 담대하게 승리하는 날이 되길

Word

시편 40편

시편 41편

시편 40편에서 찬양자 다윗은 기다리던 하나님의 응답을 받은 이의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깊은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올려 주시고 반석 위에 견고하게 걷게 하신 주님을 새로운 노래로 찬양합니다. 하나님께서 그에게 행하신 숱한 기적을 목도한 뒤 너무나 놀랍고 감격스러워 이를 널리 전파하고자 합니다. 주님의 생각이 셀 수 없이 많아 그 어떤 신도 하나님과 견줄 수 없다고 찬양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의지하고 구원을 바라는 사람을 기뻐하시는 분이십니다.  시편 41편, 다윗의 노래는, 가난한 자를 보살피는 사람에게 복을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주님께서는 이러한 사람을 지키시되 병상에서도 붙드시고 그가 누워있을 때마다 그의 병을 고쳐 주십니다. 악담을 하는 원수와 거짓을 말하고 미워하는 자들은 심판을 받으며 결국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고 의로운 이는 원수와 악인 중에서도 반드시 승리하게 만드십니다.


Work

– 깊은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올려 주신 하나님을 다윗은 어떤 마음으로 찬양하였을지 생각해 봅시다.

 

가난한 자를 보살피는 사람에게 하나님께서는 어떤 복을 주십니까?

 

하나님을 찬양하며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살아갈 때에 주님의 복을 누리게 될 것을 믿고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