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407장 “구주와 함께 나 죽었으니”

 

기  도:

  1. 우리의 가정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어려운 시기에 더욱 강건하여 지길
  2. 우리 교회와 미국과 대한민국, 세계 열방에 회복의 역사가 이루어 지길
  3. 오늘 주신 말씀에 의지하여 강하고 담대하게 승리하는 날이 되길

Word

욥기 1장

이제 새롭게 시작하는 시가서의 첫 번째 책, 욥기는 인간의 고난과 하나님의 전능하심에 대한 사건과 대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늘 욥기 1장의 주인공인 욥에 대한 소개와 욥이 앞으로 겪게 되는 고난의 원인이 되는 이유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욥은 동방 사람들 중에 가장 큰 사람으로 소개됩니다. 이는 그가 경제력이나 군사력과 같은 사회적 영향을 넘어 도덕과 신앙, 인격과 믿음에 있어서 대단한 경지의 사람이었음을 가르쳐 줍니다. 욥의 재산이 성경에서 말하는 완전수로 구성된 것으로 보아 욥은 흠 없는 자의 표본과 같은 사람으로 소개됩니다.   하지만 욥기 1장은 그러한 욥조차 고난을 당하는 것을 보여줌으로 고난의 문제가 근본적으로는 하나님의 주권 아래에 있음을 우리에게 알게 하고, 고난에 대한 지혜의 자리로 우리 모두를 초대하고 있습니다.


Work

 

– 욥은 가정과 신앙에 있어서 어떤 사람이며, 그에게서 본받을 점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과 사단은 욥을 바라보는데, 그 바라보는 관점이 어떻게 다른가요?

 

– 하나님을 믿는 사람으로 하나님과 사람 앞에 살아가게 하시고, 믿음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