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420장 “너 성결키 위해”

 

기  도:

  1. 우리의 가정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어려운 시기에 더욱 강건하여 지길
  2. 우리 교회와 미국과 대한민국, 세계 열방에 회복의 역사가 이루어 지길
  3. 오늘 주신 말씀에 의지하여 강하고 담대하게 승리하는 날이 되길

Word

사사기 21장

전쟁에서 승리한 이스라엘 지파 연합군은 이미 베나민 지파와의 혼인을 금하는 서원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곧 그들과 같은 이스라엘 공동체인 베냐민과 전쟁하고 그들을 거의 소멸하게 만든 것에 대해서 깊이 후회합니다.  이스라엘 지파들은 총회에 참석하지 않은 야베스 길르앗 사람들을 치고, 그곳에서 사로잡은 사람들을 통해 베냐민 지파의 멸절을 막고자 합니다.  하지만 베냐민 지파에서 화평을 선언하자 전쟁을 피해 숨은 베냐민 지파 사람들이 돌아왔고, 베냐민 지파의 미래를 위해 실로에서 매년 열리는 절기 때 나아오는 여인들을 데려다 아내로 삼도록 합니다. 베냐민 자손들은 그렇게 축제에서 여인들을 데려다가 아내로 삼고 성읍을 재건하고 살 수 있게 됩니다.  사사기서는 그 마지막 말씀에서, ‘사람이 각기 자기의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였다’고 기록함으로 그 시대 혼란의 이유를 다시 확인시켜주고 있습니다.


Work

 

– 여러분은 분노가 쌓여 실수한 적이 있다면 그때의 상황과 교훈은 무엇인가요?

 

– 죄의 악순환을 끊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 상황 속에 분노로 인해서 실수하지 않도록 우리의 몸과 마음과 영을 주님께 맡기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