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452장 “내 모든 소원 기도의 제목”
기 도:
- 우리의 가정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어려운 시기에 더욱 강건하여 지길
- 우리 교회와 미국과 대한민국, 세계 열방에 회복의 역사가 이루어 지길
- 오늘 주신 말씀에 의지하여 강하고 담대하게 승리하는 날이 되길
Word
여호수아 23장은 여호수아의 마지막 고별 설교로 불리는 장입니다. 여호수아는 나이가 많아져 마지막 임종을 앞두고서 이스라엘의 장로들 수령들, 재판관들과 관리들, 온 지도자들을 불러 유언과 당부의 말을 남깁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가나안의 원주민들을 다 쫓아내시고 요단에서 해지는 쪽 대해까지 모든 땅을 우리에게 선물로 주셨음을 기억하라고 강조합니다. 무엇보다 모세의 율법 책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할 것을 강조합니다. 비록 그는 온 세상이 가는 길로 가게 되지만 이스라엘은 아직 남아있는 가나안 민족들을 가까이하지 말고 그들의 신들의 이름을 부르지도 말며 섬기지 말 것을 당부합니다. 만일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것을 어길 때 가나안 민족들이 올무와 덫이 되며, 가시와 옆구리의 채찍이 되고 이스라엘 백성이 멸절하기까지 심판하실 것임을 가르칩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언약을 범하고 우상을 숭배하면 진노가 미칠 것이며 아름다운 땅에서 속히 망하게 될 것을 말합니다.
Work
– 어려운 상황 가운데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인하여 잘 해결된 일이 있으십니까?
– 하나님의 백성으로 이 시대에 내가 스스로 조심해야 할 부분은 무엇입니까?
– 좌로나 우로 치우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 되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