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353장 “십자가 군병 되어서”

 

기  도:

1.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어려운 중에 있는 이들의 삶이 속히 치유되고 아름다운 신앙의 일상이 회복되길

2. 오늘 읽고 깨달은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삶의 열매가 맺히길

3. 사랑하는 가정과 교회, 조국 대한민국과 미국에 하나님의 화평이 임하길


Word

신명기 3장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전진하던 출애굽세대는 헤스본왕 시혼에 이어 바산왕 옥의 도전에 직면합니다. 이들의 도전에 하나님은 승리의 약속을 주시고 이스라엘은 믿음으로 아르논 골짜기를 건너 헤스본 왕 시혼을 지나 바산 왕 옥이 다스리는 아모리 지역의 성읍들을 진멸합니다.   가나안 입성 전에 이미 얻은 요단 동쪽의 땅을 르우벤, 갓, 므낫세 자손의 요청을 따라 그들에게 분배합니다.  가나안을 목전에 두 모세는 하나님께 다시 입성을 간구하였지만, 하나님께서는 거절하시며 모세가 요단을 건너지 못한 체 산 위에서 약속의 땅을 바라보게만 하십니다.  이에 모세는 하나님의 명령을 순종하며 자신의 역할만을 끝내고, 여호수아를 백성들의 지도자로 세웁니다.


Work

 

-하나님께서 바산 왕 옥 앞에선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내리신 명령은 무엇입니까?

 

-이전엔 감히 싸울 엄두도 못 냈던 거대한 바산 왕 옥을 이길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를 승리케 하신 주님을 찬양하며, 세상의 거대한 파도가 나를 삼키려 해도 담대히 나아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