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336장 “환난과 핍박 중에도”

 

기  도:

1.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어려운 중에 있는 이들의 삶이 속히 치유되고 아름다운 신앙의 일상이 회복되길

2. 오늘 읽고 깨달은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삶의 열매가 맺히길

3. 사랑하는 가정과 교회, 조국 대한민국과 미국에 하나님의 화평이 임하길


Word

민수기 36장

민수기의 마지막 36장 말씀은 슬로보핫의 기업에 대한 말씀입니다.  슬로보핫의 가문의 문제로 27장에서 제기된 여성의 땅 상속에 대한 내용을 민수기 마지막 장, 36장에서 더 보충하여 기록됩니다.   딸이 다른 지파로 시집갈 경우 땅이 다른 지파의 소유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땅을 상속하는 미혼 여성은 특별히 지파 내에서 결혼을 허용된다는 내용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를 통해 한 지파의 땅이 다른 지파로 넘어가지 않고서 대대로 그 지파의 소속으로 보전될 수 있게 하셨습니다.  이 법에 해당되는 첫 번째 경우인 슬로브핫의 딸들의 이름까지 기록되는데, 그들은 말라, 디르사, 호글라, 밀가, 노아이고, 이들은 다 므낫세 종족의 아내가 되어 그들의 기업을 유지하게 됩니다.  이로써 여리고 맞은편 요단 가 모압 평지에서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에게 명령하신 말씀, 민수기가 마치게 됩니다.


Work

 

– 스로보핫의 기업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땅을 상속받은 미혼 여성이 지파 내에서 결혼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민수기 전체를 통해서 나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 우리를 한 명 한 명 헤아리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삶 가운데 넘쳐나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