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함께한 이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Worship 

 

찬송가: 283장 “나 속죄함을 받은 후”

 

기  도:

 

1.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어려운 중에 있는 이들의 삶이 속히 치유되고 아름다운 신앙의 일상이 회복되길

2.오늘 읽고 깨달은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삶의 열매가 맺히길

3.사랑하는 가정과 교회, 조국 대한민국과 미국에 하나님의 화평이 임하길


Word 

민수기 29장

민수기 29장도 28장에 이어 이스라엘이 정착한 땅에 지킬 절기가 소개됩니다. 7월 1일은 나팔절로 불리는 절기입니다. 이때 이스라엘 자손은 쉬면서 적절한 제사법을 따라 제물을 드려야 합니다.   7월 10일은 대속죄일로 불리는 가장 중요한 절기 중 하나입니다. 민족 전체가 성회로 모이고, 아무것도 하지 말고, 맘을 괴롭게 하며, 준비한 제물을 드리고, 제사장은 지성소로 들어가 백성들 대표하여 하나님 앞에 회개하고 거룩함을 위한 시간을 갖습니다.   이어 소개되는 절기는 7월 15~22일 기간에 해당하는 초막절 규정입니다. 7일 동안 민족이 쉬면서 매일매일 준비된 제사를 드리게 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드리는 모든 예물은 서원제, 낙헌제, 번제, 소제, 전제, 화목제와는 별도로 드려져야 합니다.


Work

 

– 7월의 절기들은 무엇이 있으며 그 제사의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드릴 많은 제사와 많은 제물을 바치라는 것을 다르게 해석하면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까요?

 

– 하나님께서 나와 맺으신 언약을 어떻게 성취해 가시는가를 목도하며 기도합니다.